AMG


21대 총선 선거 개표방송(KBS, MBC, SBS, JTBC, TBS)

 

지상파 방송 3사가 15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및 개표 방송을 통해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개표 결과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한 경쟁을 펼칠 예정입니다.

 

본격 경쟁은 투표를 마감하는 오후 6시 전국 253개 지역구에 대한 출구조사 결과를 발표하는 순간부터 시작되며, 이어 35개 후보 정당명이 표기된 무려 48.11cm로 길어진 비례대표 투표 용지 탓에 20년 만에 수개표가 예정돼 어느 때보다 늦게 나올 최종 결과까지 각 사는 자존심을 내걸고 정확·신속한 방송을 다짐하고 있습니다.

 

 

21대 총선 선거 kbs 개표방송

 

 

KBS 선거방송단이 초대형 개표방송 세트와 함께하는 화려한 비주얼은 물론, ‘정치합시다’를 통해 신뢰를 쌓아 온 패널들, 방송과 모바일이 조화를 이룬 하이브리드 선거방송을 통해 4.15 총선의 중심에 선다고 합니다.

 

KBS 선거방송단은 지난해 11월부터 6개월 동안 총선 파일럿 프로그램 ‘당신의 삶을 바꾸는 토크쇼, 정치합시다’를 제작하며 총선 민심을 추적해 왔다고 합니다.

 

KBS 개표방송에는 ‘정치합시다’에서 호흡을 맞춰온 유시민 작가와 박성민 정치컨설턴트, 정준희 한양대 교수 등 초호화 패널들이 출연해 격조있고 심층적인 해설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특히 ‘정치합시다’ 출연 중에 미래통합당 선대위원장을 맡으며 하차했던 박형준 교수가 다시 합류하며, 진보와 보수를 대표하는 유시민·박형준 두 패널은 진영의 입장에서 총선 결과를 분석하고 21대 국회와 정국을 전망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밖에도 이 밖에도 세계적 베스트 셀러 ‘사피엔스’와 ‘호모데우스’의 저자인 유발 하라리가 KBS 선거방송기획단과 가진 단독 인터뷰도 개표방송에서 공개된다고 합니다.

 

유발 하라리는 코로나 정국 속에서 치러지는 21대 총선의 의미와 정치 참여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한국 유권자들에게 전달한다고 하며, KBS 앵커진도 총출동한다고 합니다.

 

정세진, 박태서, 이소정, 박노원, 정연욱, 이광용, 이현주, 김솔희 앵커가 개표방송 메인스튜디오와 국회 특설 스튜디오를 오가 며 다채롭고 생동감 있는 진행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KBS는 개표방송 사상 처음으로 국회 본회의장과 본회의장 앞 잔디밭 전체를 세트로 활용하는 초대형 개표방송 세트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국내 최초로 AR 드론이 한강과 여의도 국회의사당을 드나들며 지금까지 보지 못한 거대한 데이터쇼을 펼친다고 하며, 아울러 국회 잔디밭에 마련된 야외특설세트인 ‘K-큐브’에서는 ‘정치합시다’ 패널들이 심도깊은 정치 토크를 이어가는 동안 LED 천장과 테두리가 국회의사당 야경과 어우러진 화려한 비주얼을 선보일 전망이라고 합니다.

 

 

21대 총선 선거 mbc 개표방송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정호영)가 MBC 총선 개표방송에서 ‘투명 OLED’ 기술을 선보이는데 LG디스플레이는 MBC와 협업해 오는 15일 방송될 총선 개표방송 ‘선택 2020’에서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투명 OLED를 활용해 특별 스튜디오를 꾸민다고 합니다.

 

 

투명 OLED가 일반 시청자에게 공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투명 OLED는 화면이 유리처럼 투명해 전원이 켜져 있을 때도 패널 뒤 사물을 그대로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로, 매장 쇼윈도, 사무공간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LG디스플레이와 MBC는 투명 OLED 6대를 메인 스튜디오 내 출연진석 등에 설치하고, 개표 현황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화면에 띄워 마치 SF 영화와 같은 이미지를 연출해 시청자들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 LG전자의 투명 OLED 사이니지 1대도 야외 별도 스튜디오에 설치돼 시시각각 변하는 개표 정보를 독특하게 전달할 예정이고 LG디스플레이와 LG전자는 지난해 투명 OLED를 상용화했습니다.

 

 

풀HD급 해상도에 55인치 크기로, 투과율은 40%에 달한다. 기존 상용화된 투명 LCD의 경우 투과율이 10%대에 불과하다고 하며, OLED는 백라이트가 없이 픽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구조적으로 투과율을 높이기에 유리하다고 합니다.

 

 

21대 총선 선거 sbs 개표방송

 

오는 15일 총선 개표방송에 ‘오늘, 우리 손끝으로’를 슬로건으로 내건 SBS는 당선 예측분석 시스템 ‘유·확·당’(유력·확실·당선)을 통해 방송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유확당’은 통계전문가들과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해 전 지역구 후보자들의 당선 확률을 실시간으로 계산하고 개표 초반 안갯속 판세 속 지역구 후보자 당선 확률뿐 아니라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로 인해 수학공식처럼 복잡해진 비례대표 후보들 당선 확률까지 명쾌하게 계산해 안방에 전달한다고 합니다.

 

 

또 파노라마 데이터 월과 터치분석실 등 SBS의 노하우가 담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연령별, 권역별 숨은 표심을 추적하며, 선거 때마다 사랑받은 SBS의 풍자와 위트가 담긴 그래픽도 준비를 마쳤다고 합니다.

 

전국 253개 지역구 개표상황 모니터링과 분석을 통해 박빙의 접전이 펼쳐지고 있는 지역을 선별해 실시간 개표 상황을 그래픽으로 파악할 수 있게 했으며, 진행은 SBS 뉴스 앵커들이 출연한다고 합니다.

 

8시 뉴스 김현우, 최혜림, 김범주, 김민형 앵커를 비롯해 뉴스브리핑 주영진, 나이트라인 편상욱 앵커가 선거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난다고 하며, 주영진 앵커는 결전을 치른 후보자들과 라이브 인터뷰를 통해 생생한 소감을 듣고, 자정을 넘은 시간에는 편상욱 앵커가 정치 분석가들과 함께 유쾌한 해설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고 합니다.

 

 

21대 총선 선거 JTBC 개표방송

 

 

JTBC의 4·15 총선 개표방송 '2020 우리의 선택'에서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를 비롯한 패널 4명이 2시간 동안 토론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JTBC에 따르면 토론에 참여하는 패널 4명은 진 전 교수와 미래통합당 김세연 의원, 김민웅 경희대 교수, 김종배 시사평론가 등입니다.

 

 

보수와 진보를 두루 아우른 이들 패널은 4·15 총선 표심을 가른 쟁점과 총선 이후 한국 정치의 앞날을 놓고 열띤 토론을 펼친다고 합니다.

 

이들의 '4인 4색 표심 분석'은 오는 15일 오후 5시 50분에 시작하는 '2020 우리의 선택' 2부에서 서복현 앵커 진행으로 2시간 동안 방송된다고 합니다.

 

 

21대 총선 선거 tbs 개표방송

 

방송인 김어준이 KBS, MBC, SBS 등 지상파들의 각축장인 총선 개표방송에 도전장을 내미는데 4월 15일 방송되는 TBS 2020 총선 특집 '김어준의 개표방송' 메인 진행자로 발탁된 것이라고 합니다.

 

 

'김어준의 개표방송'은 총선 당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TBS TV와 라디오, 유튜브에서 동시에 생방송되며, 국회 앞 현장 진행은 TBS FM '아닌 밤중에 주진우입니다'에서 디제이로 활동하고 있는 주진우 기자가 맡았다고 합니다.

 

 

4년에 한번 돌아오는 총선 개표방송은 주요 방송사들은 엄청난 예산과 기술, 제작진을 투입해 치열한 시청률 대결을 펼치는 각축장입니다.

 

실제로 KBS, MBC, SBS 등 지상파들은 일찌감치 특별 기획단을 꾸리며 제작에 열을 올려왔고 사실상 후발주자인 TBS는 라디오 청취율 1위인 '김어준의 뉴스공장' 진행자인 김어준 씨를 원톱으로 내세워 기존 뉴스공장 시청취자들을 끌어들이겠다는 전략입니다.

 

TBS의 이번 총선 개표 방송 슬로건은 시민과 함께하는 겸손한 B급 아날로그 방송이고 주요 지상파들이 분석 토크, 시청자 퍼스트, 인공지능(AI)등의 키워드를 전면에 내세운 상황에서 전혀 다른 접근으로 틈새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TBS는 업계 최저 제작비 화려한 CG 대신 80년대 풍 괘도 도입 10분 늦은 출구조사 경마식 중계가 아닌 축구식 중계 방송 3사 개표방송, 누가 누가 잘하나 등 웃음을 자아내는 새로운 시도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더보기

mbc 개표방송 패널 MBC 2020 총선 개표방송 세트장 kbs 개표방송 패널 kbs 개표방송 최욱 tbs 선거방송 김어준 개표방송 김어준 뉴스공장 개표방송 시간 진중권 jtbc sbs 개표방송 패널 2020 우리의 선택 jtbc4 jtbc 선거방송 jtbc3 jtbc 앵커 jtbc 토론 sbs 개표방송 진행 sbs 개표방송 해외반응 선거 개표방송 총선 개표방송 sbs 방송시간표 sbs 개표방송 다시보기 mbc 개표방송 앵커 mbc 개표방송 패널 mbc 개표방송 아나운서 선거 개표방송 2020총선 개표방송 mbc 선거방송 mbc실시간 방송보기 부산 mbc mbc 개표방송 진행 MBC 선거 개표방송 아나운서 2020총선 개표방송 21대 총선 개표 방법 21대 총선 개표 방식 21대 총선 개표결과 21대 총선 개표사무원

 

많은 방송사에서 21대 총선 개표방송을 한다고 하니 입맛에 맞게 골라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