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G


기업은행 소상공인 특별대출 서류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은 신용도가 높은 소상공인들은 시중은행에서도 연 1.5% 초저금리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대상은 코로나19로 직·간접적 피해가 발생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면 해당이 되지만, 원리금 연체와 자본잠식, 폐업 등 부실이 있으면 신청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그리고 연 매출 1억 원 이하 업체는 별도 증빙이 없어도 피해 업체로 간주하고 연 매출 1억 원 초과 업체는 매출 감소를 입증하는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영업한 지 1년이 되지 않아 매출액을 증빙하기 어려운 경우엔 금융권 공동으로 쓰이는 '경영 애로 사실 확인서'를 내면 된다고 합니다.

 

 

시중은행, 기업은행 소상공인 특별대출 초저금리

 

신용등급 1~3등급 소상공인이면 인당 3,000만 원까지 1년간 초저금리 대출이 지원되며, 국민은행은 인터넷뱅킹, 신한은행은 모바일뱅킹으로도 신청·접수를 받고 있으며, 서류 제출을 위해 영업점은 추후 방문해야 한다고 합니다.

 

 

기업은행 전국 영업점에선 신용등급 1~6등급 중신용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3년간 초저금리 대출을 해줍니다.

 

음식·숙박 등 가계형 소상공인은 3,000만 원까지, 도매·제조 등 기업형 소상공인은 1억 원까지 빌릴 수 있으며, 저신용자들은 직접 대출과 보증 대출 중 하나를 택해 '경영안정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4등급 이하의 소상공인은 전국 62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센터에서 보증서 없이 1,000만 원을 즉시 대출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특별대출 서류

 

  •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 사업자등록증명원(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 사업장 임대차계약서(자기소유인 경우는 제외)
  • 국세 납세증명서(유효기일 이내)
  • 지방세 납세증명서(유효기일 이내)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최근 1개년)
  • 상시 근로자가 없는 경우, 이를 증명할 수 있은 서류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 간편보증

 

기업은행과 신용보증재단중앙회는 오늘 소상공인 초저금리특별대출 간편 보증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에 따라 현재 지역신보가 수행하고 있는 보증상담과 심사, 보증서 발급 등 보증업무가 기업은행에 위탁돼 은행에서 보증과 대출을 한번에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IBK기업은행은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초저금리 특별대출을 빠르게 지원하기 위해 '상담 홀짝제' 등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상담 홀짝제는 대표자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상담·방문일자를 분산하는 2부제이며, 기업은행은 대표자의 생년 끝자리가 홀수면 홀수일, 짝수면 짝수일에 방문을 유도해 고객 대기와 혼잡을 줄인다고 합니다.

 

 

또 기업은행은 경영지원 플랫폼 박스(BOX)를 활용해 '대상여부 사전확인 비대면 서비스'를 시행하는데 박스 비회원, 기업은행 미거래 고객도 간편보증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 대상으로 확인되면 필요 서류는 기관 방문 없이 박스에서 발급 가능하며, 박스는 웹사이트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업은행은 보증서 심사·발급, 대출을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초저금리특별대출 간편보증 업무를 오는 6일부터 도입한다고 합니다.

더보기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소상공인 특별대출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 서류 자영업자 대출 정부 소상공인 대출 농협 소상공인 대출 울산 소상공인 대출 임대사업자 소상공인 학원 소상공인 대출 소상공인지원센터 대출신청방법 긴급자금 대출 신용등급 초저금리 특별대출 소상공인 직접대출 조건 코로나 은행대출 소상공인 코로나대출 3등급 소상공인 코로나대출 소진 코로나 대출 신용등급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특별자치도 등 서울시, 세종시, 부산시, 대구시, 인천시, 광주시, 대전시, 울산시, 제주시, 서귀포시, 수원시, 고양시, 성남시, 용인시, 부천시, 안산시, 남양주시, 안양시, 화성시, 평택시, 의정부시, 시흥시, 파주시, 김포시, 광명시, 광주시, 군포시, 오산시, 이천시, 양주시, 안성시, 구리시, 포천시, 의왕시, 하남시, 여주시, 동두천시, 과천시, 춘천시, 원주시, 강릉시, 동해시, 태백시, 속초시, 삼척시, 청주시, 충주시, 제천시, 천안시, 공주시, 보령시, 아산시, 서산시, 논산시, 계릉시, 당진시, 전주시, 군산시, 익산시, 정읍시, 남원시, 김제시, 목포시, 여수시, 순천시, 나주시, 광양시, 포항시, 경주시, 김천시, 안동시, 구미시, 영주시, 영천시, 상주시, 문경시, 경산시, 창원시, 진주시, 통영시, 사천시, 김해시, 밀양시, 거제시, 양산시 등​

 

여기까지 기업은행 대출에 관한 내용들을 알아보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